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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교육기관지정 제도 폐지 안내
그동안 특수협회에서 교육기관을 지정하여 협회에서 규정하는 자격검정 응시 자격기준 중 교육을 필한자에 대한 대체 교육의 일환으로 교육기관을 지정 받을 경우 지정 교육기관에서의 교육이수를 인정하여 바로 자격검정에 응시하고 합격 후 보수교육을 면제하는 제도를 운영해 왔었습니다.
 
그러나 교육기관 지정에 대한 여러가지 문제와 교육을 지정 받은 기관의 지속적인 관리 감독이 어려운 관계로 실질적으로 협회에서 요구하는 기준의 교육을 충족하는지에 대한 의문이 계속 제기되어 왔었습니다.
 
이에대해 본 협회에서는 기존의 교육기관 지정제도를 폐지하고 각 교육기관에서 해당교육을 이수한 학생이 본 협회 자격검정을 응시하고자 할 경우 개인적으로 응시 신청을 하는 것으로 제도를 바꾸었습니다.
 
후속적 보완작업으로서
그동안 개인이 타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필한 후 자격응시 신청시 자격검정원서와 해당 교육기관에서 발행한 수료증, 사진과 등본으로 자격검정응시를 실시하였으나 앞으로는 본 협회 양식인 교육과목 이수증을 교육받은 기관에서 교육 확인을 받아  제출하여야합니다.
 
그리고 자격 합격 후 보수교육을 필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현재 교육기관으로 지정된 기관은 2013년 4월 13일 자격검정까지만 그 효력을 인정하고 그 이후부터는 교육기관지정이 해지됨을 알려 드립니다.
 
해당 교육과목 이수증의 이수란에 교육내용이 본 협회에서 요구하는 기준에 미달하여 부실 할 경우 자격검정 응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일 교육기관에서 이수증을 발급해 주는과정에서 교육하지 않은 과목을 이수한 것처럼 거짓으로 허위 이수증을 발급하였을 경우는 허위 공문서 작성의 혐의로 처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수준있는 자격 인재를 발굴 육성할 수 있도록  그리고 본 자격검정 취득자가 수준높은 자격인으로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협조 부탁 드립니다.
 
특수아동지도사협회장       김   동   석
작성일자 2013-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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